[미국에서 끼니 때우기] 핫포켓으로 야식 때우기

얼마 전 친구가 말했다. 끼니를 때우는 것과 식사를 하는 것은 다르다고. 맞는 말이라 고개를 끄덕였다. 그러자 그녀가 덧붙여 말했다. 미국에 살다 보니 식사다운 식사를 해본 지가 참 오래되었다고. 또한 그랬다. 가난한 외노자로서 미국의 살인적인 식당물가를 고려하고, 부엌을 맘 편히 쓸 수 없는 셋방살이 신세임을 고려했을 때 식사다운 식사를 하는 것은 우리에게 사치다. 참고로 그날은 간만에 사치를 부리려고 마음을 먹은 날이었고, 간만에 식사다운 식사를 하고 난 우리가 식당에 결제해야 했던 가격은 13만원에 육박했다. 셋이서 삼겹살을 먹은 결과다.

 

그럼에도 나는 기꺼이 미식을 추구하겠다. 비록 간편식으로 한끼를 대강 때워 넘겨야 할지라도 그 잠깐의 섭취 속에서 최고의 맛을 찾겠다는 것이다. 정수기와 전자레인지만이 허용된 한정된 환경에서 나의 끼니 때우기는 식사다운 식사의 영역을 엿보려 한다.




오늘은 야식을 먹을 것입니다. 

한국인은 하루 세 끼를 챙겨 먹는 것이 디폴트이기 때문에 아침을 안 먹었으면 야식을 먹어야만 합니다.



야식 대상으로는 네슬레 사의 핫포켓이 간택되었습니다. 

네슬레는 네스퀵이나 만드는 회사인줄로만 알았는데 야식 업계에도 손을 대고 있었습니다. 충격입니다.

며칠 전 본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에서 게임 개발자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으로 나왔던 것이 기억나 사와봤습니다.

집 근처 푸드 4 레스에서 2달라 정도 줬던 것 같습니다. 샌드위치 하나랑 310칼로리 정도 하는데 한 박스에 두 개씩 들어 있습니다.

고로 하나에는 1달러니까 오늘 기준으로 1125원정도, 310칼로리로 나눠보면 1칼로리당 3원정도 하는 아주 저렴한 가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저는 돈 없는 외노자 거지새끼기 때문에 이렇게 구질구질한 계산을 통해 조금이라도 생활비를 아껴야 굶어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스테이크앤체다 맛을 사왔습니다. 이유는 사진이 맛있어 보여서 그랬습니다. 사진 만큼 고기가 많이 들어있으면 좋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샌드위치 하나 돌리는 데는 2분 10초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샌드위치 하나당 칼로리가 310이기 때문에 야식으로 두 개를 먹는 것은 제 복부지방 건강상태을 고려했을 때 좋지 못할 것 같습니다. 



비닐 포장을 벗기면 이렇게 종이 포장지가 나옵니다. 종이 포장은 비닐 포장과 다르게 고객이 셀프로 해야합니다.



전자레인지 돌릴 때 꿀팁: 키친타올 놓고 돌리기

장점: 1. 그릇 없어도 됨. 2. 수분 흡수



돌렸습니다. 가끔씩 너무 열을 받은 나머지 중간에 터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세심한 관찰과 지도가 필요합니다.



돌아간 핫포켓은 이름 그대로 매우 핫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저번에 먹을 때는 입천장 다 데어서 아팠기 때문에 오늘은 조심히 먹을 것입니다.



뜨거움을 식혀줄 맥주를 꺼내왔습니다.

맥주는 저번에 한인마트 갔을 때 12캔에 6.99불인 것을 봤지만 초인적인 인내심으로 유혹을 이겨내고 그냥 지나쳤던 것입니다. 

그러나 후에 냉장고를 열어보니 어느샌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한인 마트에서 왜 일본 맥주를 이렇게 싸게 파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어쩌면 한국 편의점 4캔 만원 행사 따라잡기정도 되는 것일 지도 모릅니다.



한입 베어 물어보았습니다. 체다 치즈향이 매우 강합니다. 생각보다 너무 강해서 약간 비릿했던 것 같습니다. 핫포켓 담당자가 들으면 많이 넣어줘도 지랄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더 먹어보니 고기도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역시 미국은 고기만큼은 아끼지 않는 나라가 맞는 것 같습니다.



안에 감자칩도 넣어 보았습니다. 잘 보면 보입니다. 약간 크런치함을 가미하고 싶어서 이렇게 먹어보았습니다. 맛있었습니다.




총평: 우선 정리하자면, 핫포켓은 훌륭한 야식거리이자 안주라고 말할 수 있다. 두툼한 반죽안에 실망하지 않을 만큼 낭낭한 양의 치즈와 고기는 적당한 가성비로 가난한 소비자의 왕성한 식욕을 달래주는 와중에도 그 조화로움를 잃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치즈 맛이 너무 강렬하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으며 밀가루 반죽이 너무 두터운 나머지 샌드위치의 가장자리 부분에서는 텁텁한 맛이 지나치게 됨은 또 하나의 단점이다.


오늘의 총 식비 지출 

핫포켓 1개($1)+기린 캔맥주 1캔($0.58) = $1.58* = 1778원

*텍스 미포함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