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7월 호] 연료충전일지 : 덥고 습한 여름의 식사일지

유난히 비도 많이 내리고 습했던 7월의 식사일지.

 

7월은 동해 여행으로 스타트. 동해까지 가는 KTX 안에서 김밥과 계란을 먹었다. 

 

양양 서피비치의 축소판 버전인 나인비치에서 서핑 전 가볍게 튀김을 먹었다. 파도가 너무 세서 바닷물 엄청 먹었더니 목이 타서 콜라 한잔 사마셨음. 바로 오른쪽 사진의 콜라.. 가격이 오싹오싹

 

동해의 첫 저녁은 어쩐지 소고기가 땡겼다. 이곳저곳 검색하다가 괜찮아보이는 곳 발견해 찾아가 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이 좋았다. 고기도 고기거니와 밑반찬들의 솜씨도 훌륭했다. 근데 가격은 서울에서 먹는거나 비슷했음

 

이튿날 아침, 러닝하고 오는길에 사람들 잔뜩 있는 제빵소가 보이길래 나도 들어가서 빵 몇개를 사왔다. 그중에 고구마빵이 있길래 사봤는데 이거 진짜 고구마맛나서 신기함

 

근처에 유명한 평양냉면집이 있다고 해서 가봤는데, 생각보다 물냉면 퀄리티가 좋다. 부들부들한 면에 개성있는 육수까지. 평냉 격전지 서울 강남 한복판에 있어도 경쟁력있을 훌륭한 냉면이엇다. 

 

시멘트공장을 개조해 만든 유원지에 들렀다가 시멘트 아이스크림을 사먹었다. 아이스크림 색도 그렇고 스푼삽도 그렇도 요정도면 관광음식 치고 합격점을 줘도 되지 않을까. 요상한 모양의 팥빵들보다는 훨씬 낫다. 

 

그래도 바닷가에 왔으니 회 한점 먹어주는 것은 인지상정

 

야식으로는 일본여행 온 것 마냥 편의점에서 사온 음식들을 먹었다. 

그러고보니 저때만해도 먹태깡이 품귀는 아니었는데.

 

아침으로 먹은 소세지빵. 동행자가 말하길 본인이 여태 먹어본 소세지 빵 중에 제일 맛있었다고.

 

여행 마지막날 아침으로는 황태 칼국수를 먹었다. 해장겸 찾아갔던 건데, 국수도 나쁘진 않지만 죽이 아주 좋았다. 이런 죽이라면 밥 대신 먹어도 좋아

 

서울로 돌아오기 전 동해역 근처에 있는 고깃집에서 저녁을 먹었다. 애매한 시간에 가서 손님이 우리 밖에 없었는데, 사장님이 화려한 퍼포몬스를 선보이며 고기를 구웠다. 분무기로 고기에 와인도 뿌리고 불도 지르는데 차력쇼라도 보러온 줄 알았음

암튼 고기는 제법 맛있었고, 소주는 동해 소주를 먹었다. 

 

휴가 복귀 후 다시 업무 복귀.. 점심 미팅으로 샌드위치를 먹었다. 사진은 남들 안볼때 몰래 찍음

 

간만에 아침일찍 나가 베이글 섭취

 

이날은 점심 미팅 장소를 기어이 멕시코 식당으로 잡았다. 사심 200%였음

 

회사 워크샵을 인제로 다녀왔다. 인제 특산물이 황태인줄은 가서야 알았다. 황태찜에 황태국에 말린 황태 세트까지 황태는 원없이 먹고 온듯

 

주말에 간만에 파스쿠치에서 샌드위치하나 먹으며 시간을 때웠다

 

진짜 몹시 배고팠던 아침, 출근 전 스타벅스에서 큰맘먹고 비싼 소세지빵 시켜서 먹었다.

 

점심으로는 1인 3만원짜리 고오급 짜장면. 역시 얻어먹을때나 먹지 내 돈 내고는 못먹을듯

 

간만에 동기들과 저녁을 먹었다. 막걸리를 잔뜩 마시고 다음 날 숙취로 고생했다는 후문..

 

오랜만에 포테킹을 시켜먹었다. 포테킹은 튀김 복불복이 너무 심한느낌이다. 이날은 꽝에 가까웠다

 

어쩐지 소식하는데 재미가 들려서 이날 포케에는 아무것도 추가를 안했다.

 

이날도 소식하려했으나 생각보다 치킨까스 양이 많아서 소식 실패. 김밥도 맛있었다.

 

제아무리 소식에 맛들렸다 한들 맥모닝 하나는 적어도 너무 적다.

 

갑자기 크림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충동적으로 마트에 들러서 생크림과 양송이를 사왔다. 베이컨 굽고 마늘 양파 볶고 양송이 넣고 생크림 부은 뒤 면 넣고 졸였더니,

 

제법 먹을만한 파스타가 나왔다. 아 뿌듯해

 

방탈출 후 동기들과 막걸리를 마셨다. 원래 바질막걸리를 먹으러간것이었으나.. 아니나 다를까 품절

 

소식을 위해 맘스터치 버거 단품만 먹었음

 

이건 소식과는 별로 상관없었음. 그냥 세일하길래 사먹음.

 

점심 미팅 나갈 때마다 샌드위치집으로 유도하는데 이거 좀 짜릿함

 

회사 사람들과 저녁을 거하게 먹었다. 어으 취해

 

다음 날 점심 해장은 소고기로 출동.. 

 

숙취를 안고 바질페스토도 만들었다. 잣 양을 평소보다 크게 늘렸더니 더 매력적인 페스토가 되었다.

 

호기심에 진돗개버거를 시켰다. 먹을만은 한데 내 입맛에 두번 먹을 맛은 아녔음

 

동행자가 제법 괜찮은 와인바를 데려가주었다. 최근 여러 차례 먹은 육회중 제일 맛있었고, 전반적으로 음식도 훌륭하고 무엇보다 고양이가 귀여웠던 곳. 

 

동네 사는 형과 드라이브에 나섰다. 이건 드라이브 나가기전 동네에서 먹은 돈카츠

 

이건 드라이브 돌아오는 길에 먹은 탄탄멘인데 정작 드라이브가서는 아무것도 안 먹었네

 

엄마에게 외주를 부탁드린 삼겹살. 직접 굽기엔 너무 피곤한 날이었다

 

러닝하고 돌아오는 길에 마침 9시 가까이 됐길래 KFC 치킨나이트로 치킨도 사오고 주변 편의점에서 아사히 드라이도 득템해옴

 

후배들과 코돈부르를 먹었다. 

 

동행자와 강남의 한 이자카야에서 이런저런 안주와 사케를 먹었음

 

오랜만에 수퍼두퍼를 먹었다. 언제 먹어도 맛은 안정적이야

 

7월 마지막은 이자카야로 마무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